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대담한표범129
찬물 찬음료를 자주 마시면 안좋나요?
찬물. 찬음료. 찬커피를 매우 좋아합니다. 특히 겨울에도 실내는 따뜻하게. 음료는 차게 먹는걸 좋아합니다. 아직까지 탈이 나지는 않았는데 이렇게 살아도 될까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차가운 음료 및 식수를 자주 섭취한다면
소화능력과 신진대사를 떨어뜨릴 수 있으므로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 찬물, 찬음료, 찬커피를 즐기는 것은 개인의 취향에 따라 다르지만, 영양적인 관점에서 몇 가지 고려할 점이 있습니다. 찬
음료는 소화에 영향을 줄 수 있으며, 특히 식사 중이나 직후에 섭취할 경우 소화 효소의 활동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실내가 따뜻하다면 큰 문제는 없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카페인 섭취량을 조절하는 것이 중요하며, 수분 섭취를 충분히 하는 것도 필요하며,
개인의 몸 상태에 따라 다르므로, 불편함이 느껴진다면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찬 음료는 위장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차가운 음료는 위의 온도를 낮추어 소화 효소의 활동을 저하 시킬 수 있으며. 이는 소화 불량으로 이어 질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나이가 들면 저절로 따뜻한 것을 찾기 시작할꺼에요.
찬음료 찬물을 섭취하게 되면 위의 혈류가 수축하고, 위가 놀랄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가급적 차가운 것보다는 미지근한 것을 마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러나, 참으로 어렵다는 거 너무 이해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