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아급성 갑상선염 증상 도움이필요합니다

성별

여성

나이대

20대

기저질환

없음

복용중인 약

없음

이주전쯤부터 목왼쪽이 아파서 병원에갔더니 초음파찍어보자하여 찍었더니 갑상선에 염증이있대요 혈액검사도했는데 감염성 염증이라 갑상선의기능이 항진되어져있대요 줬던 항생제랑 약 잘 챙겨먹자해서 3-4일 챙겨먹고 조금 괜찮아졌었는데 오늘 아침부터는 오른쪽갑상선부분을 누르면 이파요 침삼킬때는 꽤 괜찮고요. 다녔던 병원에 가려면

월요일 오후가 최대 빨리갈수있는데 주말동안 집에서 쉬면 좀 나아질까요? 도움이될수있는게 뭐가있을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

    아급성 갑상선염은 통증이 심하고 오래 지속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항생제와 소염진통제를 주셨을 겁니다. 일단 약을 드시고 지켜보시고 눌렀을 때 아프다면 가급적 자극을 주지 않으시면서 지켜보셔도 될 것 같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248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