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고매한크낙새25
통밀빵은 왜 건강식인가여? 밀가루 아닌가요?
통밀도 똑같은 밀이니까 밀가루랑 같은거 아닌가요? 왜 통밀빵은 건강식이라고 홍보하나요? 아니면 다른빵처럼 설탕을 많이 안넣나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통밀가루는 흰밀가루에 비하여 비정제된 상태이기때문에
혈당을 천천히 올리고 포만감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상대적으로 흰밀가루 빵보다는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 통밀빵이 건강식으로 여겨지는 이유는 일반 밀가루 빵과 비교했을 때, 영양적인 차이점 때문이며, 일반 밀가루는 밀알의 겉껍질인 겨와 씨눈을 제거하고 속 부분인 배유만 사용하지만, 통밀은 밀알 전체를 갈아 만듭니다. 이 겨와 씨눈 부분에 식이섬유, 비타민B군, 미네랄(철분, 아연, 마그네슘 등), 그리고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통밀빵에 포함된 풍부한 식이섬유는 소화 속도를 늦춰 혈당이 급격히 오르는 것을 방지하고,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 체중 관리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장 건강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물론, 일부 통밀빵 제품에도 설탕이나 다른 첨가물이 들어갈 수 있지만, 기본적으로 통밀 자체의 영양학적 이점 때문에 건강식으로 추천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통밀빵이 건강식이 아니랍니다.
결국 동일한 밀가루인데요
그중 식이섬유의 함량이 있어 비교적 덜 탄수화물이 들어가 있다는 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