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뽀로로
뽀로로23.04.24
하루에 적정한 견과류 섭취량은 어느 정도인가요?
견과류도 과하게 섭취하면 안좋다고 하는데 적정한 견과류 섭취량은 아몬드 기준으로 몇개, 몇그람 정도인지 궁금합니다. 또한 견과류를 과하게 섭취하면 안좋은 이유는 무엇인가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견과류는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들어 있어서 단백질섭취와 지방 섭취 굉장히 도움이 많이 되고 혈관 쪽 건강에도 좋습니다. 견과류 의 하루 권장 양은 30g 정도이며
대략 어른손으로 한줌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견과류는 건강에 매우 좋은 식품 중 하나이지만, 너무 많이 먹으면 역으로 건강에 나쁜 영향을 미칠 수도 있습니다. 하루에 섭취하는 견과류의 양은 개인의 건강 상태나 목적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보통 하루에 1~2온스 정도의 양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1온스: 28.35g)
견과류에는 지방, 단백질, 식이섬유, 비타민, 미네랄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건강에 매우 좋습니다. 그러나 견과류는 고칼로리 식품이기 때문에 지나치게 먹으면 체중 증가나 다이어트에 부적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견과류는 알러지를 일으키는 경우가 있으므로, 처음 먹어보는 견과류는 조금씩 먹어보고 체질에 맞게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은숙 영양사입니다.
견과류 적정섭취량은 하루 한줌
약28g정도입니다.
호두6~7개아몬드21~23개
피칸14~15개정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