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라스트댄스
새 신발 샀을 때 박스 다 보관하시나요 아니면 바로 분리수거 하시나요?
저는 신발을 사면 나중에 중고로 팔 수도 있고 신발장에 쌓아두면 수집가 같은 뿌듯함이 있어서 안 버리거든요.
방 안 가득 종이 상자가 쌓여서 자리를 차지하니 집에서 제발 다 버리라고 난리인데 제가 집착인가요?
23개의 답변이 있어요!
한정판이 아니라면 일반 신발 박스는 공간만 차지하는 쓰레기일 뿐이니 즉시 버리세요.
공간의 쾌적함이 물건에 대한 미련보다 훨씬 가치 있다고 봅니다.
채택 보상으로 50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저는 새 신발을 사면 새 박스는 바로 버려요 금액이 나가는 롱부추는 박스가 필요하더라고요 필요치 않는 신발 박스 그냥 박스는 버립니다 신발장에 넣으면 부피가 커서 자리만 치지해서요
저는 보관하는 타입인데 다 그런건 아니고 뉴발을 좋아해서 뉴발 신발 사면 그 상자만 모아요! 신발 보이게 두는걸 좋아해서 신발은 신발장에 따로 두고 박스에는 수납하기 애매한 물건들 보관하는 편이고
제가 좋아하는 것들로 꾸며놓은 공간에 박스도 같이 두니까 이쁘더라구요! 이사할때도 안에 이것저것 채워서 이사하니까 딱히 공간 차지도 안하구요!
상자지만.. 뉴발 보면 소소한 행복도 있고 수납도 같이 할 수 있으니까 굳이 안버리는 스타일 입미당!
박스의 경우 보관하는 편입니다
판매를 염두에 두고 보관하는게 아니라 신발 보관용으로 보관하는 편입니다
신발을 조금 더 깔끔하게 보관하기 위해서 박스에 넣어두고 보관합니다
신발박스에 제습제와 탈취제 또는 방향제 같은 걸 함께 넣어두고 관리합니다
신발상자가 이쁘거나 튼튼해보이면 소장해요. 보관함이나 다른 용도로 활용하기도 좋더라구요.
집에 나만의 쌓아둘 공간이 있다면 보관하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해요. 나만의 힐링포인트가 될 수 있으니까요!
저도 버리지 않고 보관합니다.
깨끗한 박스는 양말이나 속옷 등 물건을 넣어 보관하는 보관함으로 요긴하게 쓸 수 있고, 좀 더러워진 박스라면 잘 안 신는 신발을 넣어서 베란다 등에 보관하기 아주 좋습니다.
사람들이 물건을 정리하기 위해 종이박스를 굳이 돈 주고 사기도 하는데 이런 것을 버리지 않고 요긴하게 쓰면 그게 곧 절약이 아닐까요?
버리면 그냥 쓰레기 처리장에서 태웁니다.
자취하면 다 버리게 됩니다.... 부모님 집에 같이 살아서 그래요ㅠㅠ
저도 신발 뿐 아니라 가전제품이나 그런 박스까지 다 보관하는 스타일인데 이사 몇번 해보고 좁은집 살아보고 그러다보니 다 버리게되더라구요
집 관리하는 사람 입장에선 쓰레기로 느껴집니다
신발 박스는 다른용도로 필요할때아니면 다 분리배출을하는데 중고상품으로 팔만한 신발이 어떤건지 모르겠는데 중고로 판다면 박스는 필요없을것같아요. 새제품이면 모를까. 정말 비싼 신발이라면 박스도 보관하는게 이해되겠는데 일반적인 신발은 보관할 이유가 없을것같아요
신발 샀을 때 신발 박스는 다른 박스보다 활용도가 좋아서 수납용으로 사용하는 편입니다.
신발을 자주 사는 편은 아니라서 많지는 않지만 박스가 견고하고 질겨서 오래 가더라구요. 신발 박스 보관해두면 쓸모가 있습니다. 신발을 세탁해서 그 박스에 보관하면 정리도 편하고 보기도 좋고 먼지도 안 타구요. 상자가 쌓여서 자리를 차지할 정도면 신발 구입을 많이 하시는 것 같은데, 너무 많아도 관리가 힘들죠. 집착이라기보다는 놔두면 쓸모 있을 것 같아서 저도 모으는 편입니다.
저는 신발을 사면 박스도 같이 보관하는 버릇이 있었는데 어머니한테 욕을 많이 먹었습니다.
그런데 자취하면서 방이 좁다보니까 보관하는게 만만치가 않더라고요.
그래서 요즘은 신발을사면 박스는 바로 버리는 편입니다.
안녕하세요
저도 비슷한 점이 있네요
저는 우선 박스가 새거라 분리수거로 내놓기 아까워서 다른 소품 넣어두기도 하고 이리저리 사용하다 이제는 버려도 되겠다 싶을 때 분리수거 해요
집착 아니고 각 개인적인 취향이지요.
저는 님의 취향 존중합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