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탁기 청소는 얼마나 자주 하시나요? 효과적인 방법이 궁금합니다

세탁기를 매일 사용하는데 겉으로는 깨끗해 보여도 내부에 세제 찌꺼기나 곰팡이, 물때가 많이 생긴다고 하더라고요.

통세척 기능이 있긴 한데 얼마나 자주 해야 하는지, 과탄산소다나 세탁조 클리너를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인지도 궁금합니다.

또 드럼세탁기와 통돌이세탁기 청소 방법에 차이가 있는지, 평소 관리 팁이 있다면 함께 알려주세요. 세탁기 냄새 없이 깨끗하게 사용하는 노하우가 궁금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저는 세탁기에 청소가 필요하다는 알람이 뜨면 하는 편입니다.

    정확히 날짜를 정해두고 하지는 않지만 보통 주기를 따져보면 한달 전후로 한번씩 청소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청소할때는 세탁기 전용 클리너를 사용해서 통세척 코스를 돌립니다.

    이렇게 하면 세탁조 안에 쌓인 세제 찌꺼기나 오염물질, 냄새 등을 관리하는데 도움이 되더라고요.

    평소에는 세탁이 끝난 후 문을 열어 내부를 말려주는 정도로 관리하고 정지적으로 전용 클리너를 넣고 통세척을 해주는 방식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세탁기는 겉으로는 깨끗해보여도 내부에는 습기와 오염물이 쌓일 수 있기때문에 한달에 한번 정도 통세척을 해주면 위생적으로 사용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162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저는 드럼세탁기를 쓰는데 요즘 세탁기는 청소 알람이 뜨더라구요.세척코스도 있구요.

    세척시는 세척전용 세제를 사용해서 세척코스로 돌려요. 세탁기 사용 후 항시 세탁기 문과 세제투입구 열어 놓고 물기를 말려서 사용하면 냄새 없이 사용 할수 ㅣ

  • 베이킹소다 와 과탄산 소다루 섞어서 세탁조 청소하다가 어떤 분이 그러시더라고요 세탁조 전문 클린너가

    훨씬 깨끗이 된다고요

    그래서 요즘에는 세탁소 청소전문 클리너 구입해서

    3주에 한 번씩 통세적으로

    돌려놓으면 깨끗해요

    그냥 믿고 쓰는 거죠

    후기가 엄청 많은 이유는

    청소가 되니까 사서 쓰는

    거겠죠 그래서 지금 세 번째 했는데요 냄새는 안 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