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디지털·가전제품
이미웃긴가자미
에어컨 때문에 전기세가 많이 나오는 계절이기도 한데요. 어떠케하면 에어컨을 키고 전기세를 줄일 수 있을까요? 어떤 식으로 키고 꺼야되는지 추천부탁드립니다 ~~
3개의 답변이 있어요!
공손한거북이
에어컨을 처음 킬 때 파워냉방으로 키는 게 좋습니다.
빠르게 원하는 온도로 내려주면 실외기를 덜 사용할 수 있어 전기세 절약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써큘레이터를 같이 사용하면 좋아요.
써큘레이터가 공기 순환에 특화되어 있어 공간을 빠르게 시원하게 만드는데 도움을 줍니다.
응원하기
도롱이
에어컨은 처음에는 조금 강하게 설정해서 실내를 빨리 시원하게 만든 뒤에 적정 온도로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선풍기나 서큘레이터를 함께 사용하고,
외출을 잠깐 할 때는 상황에 따라 유지하는 게 더 효율적입니다.
필터를 2~4주마다 청소하고 햇빛을 커튼으로 차단하며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리따운안경곰70
여름에는 에어컨 사용 때문에 전기세가 많이 나오는데
에어컨과 선풍기를 함께 쓰시는 것이 오히려 전기세 절약에 도움이 됩니다
어느정도 온도를 낮췄으면 그때부터는 선풍기로 유지를 하는 방식도 절약이 됩니다
계속 켜두실 거면 설정 온도를 26~28도 정도 하시고 선풍기를 쓰시는 것이
낫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