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
다이어트 중인데 식단과 운동 방법이 좋은 방법인지 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저는 중3 남학생이고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 중입니다. 키는 180에 몸무게는 88~89 입니다. 한달 동안 식단 조절으로 8키로를 빼고 이제 운동을 하면서 살을 빼고 있습니다. 운동을 하면서 빼는 거는 4일전부터 하고 있습니다. 제 목표 몸무게가 83키로인데 현재 루틴이 오전 9시에 일어나서 물 먹고 집에서 몸 풀고 10시에 공복 런닝 20분을 한 후 집에 들어와서 닭가슴살이랑 밥을 먹고 점심은 제가 원하는 음식(삼겹살 김치 밥)을 먹고 오후6시가 되기 전에 수박을 먹고 그 이후로는 물만 먹고 다른 음식은 안 먹습니다. 이제 저녁에도 런닝을 하려고 하는데 식단을 원하는 음식을 2시쯤에 먹고 저녁(닭가슴살, 밥)을 5시쯤 먹고 6시쯤에 다시 런닝하는 방법이 괜찮을까요? 빨리 빼고 싶습니다. 도와주세요!
건강에좋은음식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잘 하고 계시네요!
현재 한창 성장기시니까 체지방은 줄이되, 근육과 키 성장은 지키시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 식단과 운동 루틴은 기본적으로 좋은데, 조금 조정하면 더 건강하게 감량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ㅎㅎ
공복 유산소 좋은데 이후 아침 식사를 꼭 챙겨주시길 바랍니다. 지금처럼 닭가슴살과 밥 괜찮습니다! 점심은 좋아하는 음식으로 일반식 드셔도 괜찮습니다. 대신 너무 과식 그 이상이 되지 않도록 20분 이상 천천히 드셔주세요. 삼겹살도 좋지만 구운 생선, 두부, 계란말이 등 다양한 동물성, 식물성 단백질을 골고루 섭취해보시길 바랍니다.
수박은 당이 높아서 저녁 과일로는 줄이시거나 양을 적게 드시고 차라리 낮에 간식으로 드셔도 좋습니다. 저녁 5시 식후 6시에 런닝하는 것도 괜찮구요. 너무 오래 달리시기보다 5분 걷고 5분 시속 12키로 이상 뛰는 둥 인터벌 식으로 추천드립니다. 단백질은 하루 3번씩 끼니당 30g 내외로 드시길 바랍니다.
다이어트 성공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빠른 다이어트보다는 꾸준하고 건강한 식단과 운동이 중요합니다.
닭가슴살, 현미밥, 채소류(브로콜리, 시금치 등)는 단백질과 영양소가 풍부해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너무 무리하지 말고, 충분한 수분과 휴식을 챙기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