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기발한무당벌레114
다크서클을 없애는데는 어떤 음식이 좋을까요?
다크서클이 조금 심한 친구가 있어서 매번 신경쓰였는데 그동안 도와준것도 있고 해서 한번 음식을 해주려고 하는데 다크서클에는 어떤 음식이 좋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이는 브로콜리가 가장 대표적인 음식인데요
또는 미백에 도움 주는 음식들이 좋아요
다크서클 자체가 미백 효과로 개선이 되기 때문이죠
• 다크서클은 혈액 순환 문제나 색소 침착 등 여러 원인으로 생길 수 있는데, 특정 영양소 섭취를 통해 개선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연어는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칙칙한 색소 제거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A, C가 풍부한 브로콜리나 양배추는 혈액을 맑게 하고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다크서클 개선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비트나 수박처럼 마그네슘, 비타민C, 항산화 성분과 수분 함량이 높은 음식들도 피부 건강과 색소 침착 완화에 이로울 수 있습니다. 이러한 영양소들을 균형 있게 섭취하는 것이 다크서클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으니, 이러한 음식을 통하여 마음과 건강을 함께 챙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