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식 하면 웨딩드레스 입고 남자는 정장 입고

결혼식 하면 여성은 웨딩드레스 입고요 남자는 정장을 입는것 언제 시작하엿나요 어느나라에서 시작 되어고 처음. 복장들이랑 어느정도 달라졋나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1840년에 영국 빅토리아 여왕이 결혼식 때 흰색 드레스를 입으면서 전 세계적인 유행이 시작된 거래요!

    그전에는 다들 그냥 자기가 가진 제일 비싸고 화려한 색 옷을 입었는데, 여왕의 하얀 드레스가 엄청 화제가 되면서 국룰로 자리 잡았습니다.

    남자의 어두운 정장은 신부의 하얀 드레스를 가장 돋보이게 해주려고 같이 입기 시작한 거고요.

    옛날엔 엄청 무겁고 목까지 꽁꽁 싸매는 디자인이었는데, 시대가 지나면서 지금처럼 가볍고 다양하게 변한 거라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