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잇몸 구멍에 대해서..(전에 글 올림)
전에 이렇게 글을 올린 적이 있는데 이 후에 치과에 가니 의사선생님은 저 구멍에 대해서는 별말 안 하셨고 그냥 간호사선생님께서 잇몸에 골이 생겨서 잇몸염증이 계속 생기면 사랑니를 발치하는게 나을거같다 라고 하셨습니다. 근데 시간이 지나면서 저 구멍이 줄어드는 거 같았는데 요즘 잇몸염증때문에 치아관리를 하고자 워터픽을 사용중인데 물줄기때문인지 워터픽을 하고 난 직후에는 저 구멍이 다시 좀 커져있더라고요. 상관 없는걸까요?? 아니면 워터픽 말고 가글을 하는게 나을까요?! 저쪽에 음식물이 낄거같긴해서 칫솔질 말고도 뭘 더 하고싶긴 한데..
1개의 답변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