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식단할 때 제일 중요하게 생각하는 게 "안 질리는 메뉴"예요. 닭가슴살이랑 샐러드만 먹다 보면 진짜 금방 포기하게 되더라고요.
오일파스타나 야채볶음밥 좋아하신다면 소고기 숙주볶음이나 닭가슴살 또띠아랩도 맛있어서 추천드려요. 들기름 메밀국수도 생각보다 엄청 맛있고 여름에 먹기 좋아요~
그리고 샤브샤브는 배부르게 먹어도 부담이 적어서 식단할 때 자주 찾게 되더라고요. 월남쌈이나 포케도 재료만 바꿔가면서 먹으면 질릴 틈이 없거등요ㅋㅋ
아침에는 그릭요거트에 블루베리, 견과류 넣어서 먹거나 오트밀 계란죽도 괜찮고요. 저녁에는 순두부 계란탕이나 새우 브로콜리 볶음처럼 가볍게 먹으면 부담이 적어요^^
개인적으로 식단 메뉴 중에서 가장 오래 먹어도 안 질리는 건
샤브샤브
들기름 메밀국수
포케
소고기 숙주볶음
닭가슴살 또띠아랩
참치비빔밥
이 정도인 것 같아요.
사실 식단은 "얼마나 건강하게 먹느냐"보다 "얼마나 오래 꾸준히 먹을 수 있느냐"가 더 중요한 것 같습니다. 맛있는 메뉴를 이것저것 돌려 먹는 게 제일 오래 가더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