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회용 렌즈도 제사용 해도 문제가 없을까요

평소에 안경을 쓰고 있는데 주말 조기축구 할때만 사용 하는데 2~4시간 착용하고 버렸어요 그런데

매주 오래 착용 한것도 아니고 버리다보니 좀 아깝다는 생각도 들어서

일회용 렌즈도 제사용 해도 문제가 없을까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렌즈가 막 싼것도 아니고 당연히 아깝게 느껴질 수 있어요~ 저도 그랬거든요ㅠㅠ 

    근데 애초에 원데이렌즈자체가 만들어질 때부터 일회성으로 사용한 후에 버리도록 만들어진거라서 한달용, 2주용 렌즈랑 다르게 한 번 더 착용하면 그 과정에서 세균이 더 많이 증식한다고 해요. 그 결과로 각막염이나 안구 건조 등 질문자님의 눈에 안 좋은 영향을 끼칠 수도 있고요ㅠ

    꼭 다시 착용해야하는 상황이라면 새 리뉴(렌즈액)에 폭 담가서 사용하시고 그 다음 착용 시에도 짧게만 착용하시기를 권장드립니다. . !  근데 그렇게 하다가 눈 나빠질 수 있으니 차라리 저는 한달용 렌즈 사용을 추천드립니다~

    채택 보상으로 25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아니요

    전문가는 아니지만 렌즈 수명이 그렇게 정해져서 나오는데는 이유가 있어요!

    산소투과율도 떨어지고 세균 문제도 있구요

    렌즈 아까워하다가 병원비가 더 나올수 있으니 일회용 렌즈는 한번만 써주세요!

    돈은 벌면 되지만 눈은 망가지면 회복하기 매우 힘들어요ㅜ

    비용이 문제라면 다회용 렌즈랑 가격비교 해보시는게 어때요?

    일회용 한곽을 다 쓰는데 드는 비용과 기간, 다회용 렌즈의 가격!

  • 일회용은 말그대로 일회용입니다 물론 충분히 아깝다 생각합니다 그러나 모든 상품은 그이치에 맞게 생산된것일겁니다 아깝다 마세요

  • 안녕하세요. 일회용렌즈는 잠깐 사용하는거지만 개봉후에는 외부에 노출되어 오염이 진행되고 있기에 가끔적이면 눈 보호를 위해 버리는걸 추천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