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탈퇴한 사용자
맵쌀과 찹쌀차이는뭘까요??떡볶이를
보살입니다..떡볶이할때..찹쌀이훨 맛있고쫀득한데..밥할때..찹쌀넣는거랑 멥쌀 넣는것의차이가 뭘까요?? 찹쌀 넣는게낫죠??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맵쌀은 조직이 단단하고 푸석한 식감을 주며, 찹쌀은 아밀로펙틴 함량이 높아 더 쫀득하고 부드러운 식감이 나는것이 특징입니다. 밥에는 맵쌀을 기본으로 사용하고, 찹쌀을 혼합하면 더 찰지고 풍미가 깊어집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쫄깃한 식감을 위해서는 찹쌀을 넣는게 좋은데요
멥쌀과 같이 넣으면 더 쫄깃해져요
두개 차이는 아밀로펙틴이라는 쫄깃한? 성분의 차이가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