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도도한비단벌레8
도도한비단벌레823.03.31
성인남자입니다. 살찌우기 좋은 식단좀 알려주세요
성인남자 입니다. 가리는 음식없이 잘먹는다 생각하는데 살이 찌질 않습니다. 따로 관리해서 먹는 식단은 없고 그냥 하루세끼 밥만 먹습니다. 살찌우기좋은 식단있을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저절로 살이 찌는 특정 음식은 없지만 특정 음식을 과도하게 섭취하면 체중 증가율을 높이게됩니다. 살이 잘 찌는 음식일수록 달고 맛있습니다. 튀긴 음식(감자튀김, 프라이드 치킨, 튀긴 생선 등) 단 음료(탄산음료, 단 차, 스포츠 음료 등) 패스트푸드 식사(예: 버거, 피자, 부리토) 가공된 스낵(예: 칩, 크래커 및 쿠키)
사탕 및 과자(초콜릿, 캔디 바, 아이스크림 등)
주류(예: 맥주, 와인 및 혼합 음료)
흰 빵과 파스타(종종 정제된 곡물로 만들어지며 칼로리가 높을 수 있음).고지방 유제품(예: 치즈 및 전지방 우유). 가공육(소시지, 베이컨, 핫도그 등). 고칼로리 조미료(예: 마요네즈, 케첩, 샐러드 드레싱)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음식을 가리지 않고 잘 드신다고 해도 양에 문제가 있을수 있습니다.
우선 고기위주의 식사를 하시면 좋습니다.
불고기나 스테이크 그리고 닭가슴살 이나 우유 같은것도 도움이 많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