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궁금하면 못참는 신기한 미키
밀크씨슬이 실질적으로 몸에 도움이 될까요?
간이라는 장기가 엄청 민감하다고 들었습니다.
해독도 해주고 그러는데 간기능개선을 하는건 밀크씨슬이라고 하던데
실질적으로 도움이 많이 될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간에 좋은 음식으로는 밀크시슬이 유명합니다.
밀크시슬이라고 하긴 하지만 우리나라 이름으로는
엉겅퀴 입니다
원래 간에 좋아서 예전부터 우리나라 사람들도
많이 먹은 걸로 알고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크씨슬의 경우 간세포 재생과 간대사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로 알콜이나 피로로 인한 간손상을 막는데 도움을 줄수 있습니다. 잦은 음주나 과도한 스트레스나 업무로 간의 손상으로 피로감이 있는 분들에게 효과적입니다.
밀크씨슬의 경우 일반의약품으로 나온 제품과 건강기능제품이 있는데 일반의약품으로 검증된 제품이 간해독 및 간기능 개선에 효능이 한번 더 검증받았기에 확실한 효과를 보시는데 도움이 됩니다.
• 밀크씨슬은 간에 좋은 대표적인 식품으로 꼽힙니다. 밀크씨슬에 함유된 실리마린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간세포를 보호해주고, 독소로부터 간세포 손상을 방지해 간 기능을 개선시킵니다. 이로 인해 만성피로를 개선할 뿐만 아니라 간염, 간경변증, 간암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출처 건강정보 (opl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