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오봉뿌웅
효소 먹기시작했는데 볌비에좋나요?
효소 먹기시작했는데 볌비에좋나요? 효소 시중 가루 있는거 그거 한포씩 먹기시작했는데 변비에 좋을까요 !??? ㅏㅅ있어서 많이멍어도 ..될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효소는 소화를 도와줄 수 있지만, 변비 해결에는 큰 효과가 없을 수 있습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이나 수분 섭취가 변비에 더 효과적입니다. 효소는 적정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과다 섭취는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