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발한무당벌레114
변비에 식이섬유가 좋은 이유가 따로 있을까요?
평소에 식이섬유가 들어있는 음식이 변비에도 좋다고 이야기를 들었던 적이 많이 있다보니까 변비가 있을때마다 챙겨먹곤 하는데 어떤식으로 좋은건지 궁금해서 물어봅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이정은 영양사
이정은 영양사
주식회사 동구전지
식이섬유는 장의 건강을
증진시키고 변비를 완화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식이섬유가 수분을 흡수하여 대변의 부피를 늘리고, 장의 연동 운동을 촉진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식이섬유는 장내 유익균의 성장에 기여하여 장내 환경을 개선하며, 이로 인해 대변이 부드러워지고 배변이 원활해집니다. 따라서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은 변비 예방과 개선에 효과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