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래를 무쳐서 먹고 싶은데 파래는 몇월 어느계절에 나오나요?

파래를 무쳐서 먹고 싶은데 파래는

몇월 어느계절에 나오는가요?

마트 시장 슈퍼를 가봐도 파래가

아직 안보이더군요 그래서 몇월

어느계절에 나오는지 전문가님들

많이 많이 알려주세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네, 파래 제철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

    파래(생파래, 물파래)의 제철은 겨울입니다.

    • 주요 제철: 11월 ~ 2월 (가장 맛있는 시기)

    • 특히 가장 좋은 때: 12월 ~ 2월 (추울수록 맛과 향이 좋아지고 부드러워요)

    • 출하 시작: 보통 9월 말~10월부터 조금씩 나오지만, 본격적으로 맛있는 파래는 11월부터입니다.

    현재(5월 말)는 제철이 완전히 지난 시기라서 마트나 시장에서 생파래를 찾기 어려운 게 정상입니다. 여름철에는 거의 안 나오거나 품질이 떨어져요.

    왜 겨울에 제철일까?

    파래는 찬바다에서 자라는 해초예요. 겨울에 수확한 파래가 바다 향이 진하고, 식감이 좋으며 영양도 풍부합니다. 특히 파래무침은 겨울에 딱 맞는 별미죠!

    구매 팁

    • 제철 때(12~2월) 마트나 전통시장, 수산물 직판장에서 신선한 생파래를 구입하세요.

    • 물파래(실처럼 생긴 것)가 무침하기 편해요.

    • 제철 지나면 냉동 파래를 판매하기도 하지만, 신선한 맛은 겨울 제철 것이 최고입니다.

    파래무침 해먹고 싶으시면 조금만 더 기다리시거나, 지금은 파래김이나 다른 겨울 해초(미역, 다시마 등)로 대체해보는 건 어떠세요?

    더 자세한 파래무침 레시피가 필요하시면 말씀해주세요!
    언제쯤 먹고 싶으신지도 알려주시면 더 도와드릴게요~

    채택 보상으로 45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파래는 지역에 따라 수확시기는 다르지만 보통 늦가을부터 겨울에 수확합니다. 주로 겨울철 해조류로 11월 ~ 다음 해 3월이 제철이며, 가장 맛이 좋은 시기는 12월 ~ 2월입니다.

    겨울에 수확한 파래는 향이 진하고 부드러워 무침, 전, 국 등에 많이 사용됩니다. 반면 요즘처럼 늦봄이나 여름에 판매되는 파래는 냉동·건조 보관한 제품인 경우가 많습니다.

    참고로 파래는 비타민 A, 비타민 C, 식이섬유가 풍부해 겨울철 반찬으로 인기가 높습니다.

  • 파래는 매년 11월부터 3월 사이의 겨울이 제철입니다!

     제철 및 시기:  늦가을(11월)부터 수확을 시작해 수온이 차가운 겨울철(12월~2월)에 가장 맛과 향이 짙어집니다. 

    봄의 시작 (3월까지): 3월이 지나면 파래가 질겨지고 색이 변하기 때문에 봄철까지 주로 소비됩니다.

  • 파래는 보통 겨울철 해조류로 11월~2월(늦가을~겨울)이 제철입니다. 특히 12-1월에 가장 많이 나오고 맛과 향도 좋습니다. 봄~여름에는 생산량이 줄어서 마트나 시장에서 잘 안보일 수 있습니다. 지금 시기에 없다면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겨울에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