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늘격렬한딸기
감기에 좋은 음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감기에 좋은 음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감기가 걸리는 원인이 면역력이 떨어지니 걸리잖아요. 보통 감기에 좋다면 보양식 같은 음식들이 좋을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감기에 좋은 음식으로는 비타민C가 풍부한 감귤류, 항산화 성분이 많은 베리류, 면역력 강화를 돕는 마늘과 생강, 따뜻한 국물 요리(닭고기 수프 등), 그리고 프로바이오틱스가 포함된 발효식품인 요거트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음식들은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염증을 줄이며, 전반적인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감기 예방 및 증상완화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는 시트러스류 계열 과일을 추천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감기에는 좋은 음식은 엄청 다양한데요
대표적으로는 비타민c가 많은 과일류가 좋아요
그리고 보양식으로는 설렁탕이나 국밥등도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