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나에게좋은날은언제다가올런지..
나에게좋은날은언제다가올런지..23.07.03
달걀은 어떻게 섭취하는게 좋나요?
달걀을 하루에 어느정도 먹는게 좋을까요? 달걀을 매일 섭취하면 좋은점도 궁금합니다 사람들이 먹으면 좋다고 하는데 어디가 좋은지 모르겠네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7.03
안녕하세요. 박수형 영양사입니다.건강한 성인이라면 하루에 1개에서 3개가 적당한 양이라고 해요. 콜레스테롤이 걱정된다면 단백질이 주 성분인 흰자 위주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계란은 오메가3 지방산과 비타민A 외에도 눈 건강에 좋은 루테인, 제아잔틴, 셀레늄 등이 풍부합니다.계란은 철분 등 다양한 영양소를 고루 갖추고 있습니다.계란은 여성 건강에 좋으며 체내 호르몬 균형을 잡아줍니다. 특히 계란의 셀레늄 성분은 신진대사를 조절하는 호르몬을 생성하는 갑상선에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달걀은 영양가가 풍부한 음식으로, 하루에 적당한 양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달걀은 단백질, 비타민 A, 비타민 B12, 리보플라빈 등 다양한 영양소를 제공합니다. 달걀을 매일 섭취하면 단백질 섭취량을 충족시키고, 눈 건강, 신경 시스템, 세포 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개인의 건강 상태와 식단 조절을 고려하여 적절한 양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달걀을 하루 섭취량은 3개 정도 입니다 제일 좋게 섭취 하는 것은 반숙을 해서 드시는 것이 제일 좋으며
그 다음으로 삶아서 드시는 경우 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계란은 단백질 공급원으로 좋은 식품입니다. 달걀하나당 단백질 6g정도 들어있으며 섭취방법은 기호에 따라 선택하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반숙 달걀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