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한가로운오후
무조건 싱겁게 먹으면 건강에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한가로운 오후입니다.
음식을 짜게 먹으면 건강에 안좋다고 하더라구요
그럼 음식을 싱겁게 먹으면 건강에 좋은게 맞는건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소금 간장 등에 함유되어있어 짠맛을 내는 나트륨의 경우에도 우리몸에 필요한 미네랄이기때문에 적당량 섭취해야합니다.
• 음식을 짜게 먹으면 나트륨 섭취가 증가해 고혈압, 심혈관 질환 등의 위험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반면, 음식을 싱겁게 먹는 것은 나트륨 섭취를 줄여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너무 싱겁게 먹는 것도 영양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적절한 염분 섭취가 중요하며, 일반적으로 권장되는 나트륨 섭취량은 하루 2,300mg 이하로 관리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따라서,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