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다이어트 음식 식단 궁금한점 있어요
토마토나 닭가슴살 등 다이어트 음식으로 6000칼로리로 일주일 먹기와 초콜릿,빵,치킨 같은 음식으로 6000칼로리 먹기 하면 둘 다 똑같이 살찌나요?? 빼는것도 똑같이 힘든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건강관리사 자격증 보유, PT 트레이너 출신 영양사입니다.
두가지 음식을 비교해봤을때 똑같은 6000칼로리를 먹는다고 하더라도 토마토나 닭가슴살에 비해 초콜릿 빵 치킨의 경우 더 많이 살을 찌게 만듭니다.
살을 찌게 만드는것은 탄수화물중에서도 과당이 핵심적인 역할을하기에
빵 면 탄산음료 과일주스 초콜릿 떡볶이 크림이나 시럽이 들어간 커피 케잌 아이스크림 등의 음식을 피해주셔야합니다.
치킨 같은 경우는 기름에 튀겼기 때문에 닭 껍질에 기존 닭보다 더 많은 기름을 흡수해 칼로리가 2~3배 높아지며 비만, 고혈압, 당뇨 등을 유발 할 수있습니다.
초콜릿 또한 칼로리가 높아 체중 증가를 유발하며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어 수면장애나 충치를 유발 할 수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