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hiookholjp

hiookholjp

채택률 높음

면접에서 할수있냐고 물으면 뭐라 대답해야 하나요?

어제 면접보러 갔는데 할수있겠냐고 물으시더라고요

그래서 할수있다고 했는데 갸우뚱 거리시더니

지금 면접이라고 그렇게 말하는거 같은데

생각 좀 해봐야겠다 라고 말씀하시더라고요?

근데 못한다고 할수도없고.. 이럴땐 뭐라 말해야하나요?

7개의 답변이 있어요!

  • 저라면 그때는 마음이 간절하니 무조건 할수있다고 하겠습니다. 모르는거면 잘 배우려는 의지를 갖고 최대한 빨리 터득해서 하겠다고 하겠습니다.면접때는 자신감과 의지를 많이 보시는것 같아욪

  • 그럴 때는 솔직하게 말씀하시는 게 좋습니다. 질문자님이 하실 수 있으시면 할 수 있다고 하는 거죠. 근데 왜 할 수 있는지 이유를 덧붙이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냥 말하니까 지금처럼 안 믿잖아요. 못하면 왜 못하는지 이유를 말하고요. 애매하면 이런 부분 노력해서 해보겠습니다 라고 하면 됩니다.

  • 어떤 질문을 받으셨는지

    모르겠지만 무조건 질문할때 할 수 있다고 한 것은 애매한 대답이기는 해요. 이럴 때는 어떤 일인지 모르겠지만

    부딪혀봐야 알수 있겠지만

    다른 사람들이 하는 일이라면 저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무조건 잘하겠다면은 애매해서 그런 말을 한 것 같습니다 보통 면접 때 다 잘할 수 있다고 하지요 염려 말고 기다리시면 될 것 같습니다

  • 멀 할수 있냐고 물었는지 궁금 합니다. 만일 일하러 온 면접자에게 일 할수 있겠냐고 물어 봤는데 할수 있다고 말한 면접자에게 면접관이 생각 좀 해봐야 겠다고 말을 했다면 그 면접관에게 문제가 있어 보입니다. 당연히 면접 보러 와서 일 할수 있느냐 라고 물으면 할수 있다고 하는 것이 맞습니다.

  • 입사의족있다면 할수 있다고 하는게 좋겠습니다

    만약 누구나 봐도 어렵고 생소한 내용이라면 어렵고 해보지않은거지만

    빠르게 배워 해낼수 있고 빨리 적응하고 배우는게 내 장점이라고 아필 하는게 정답일것 같습니도

  • 안녕하세요 청렴한텐렉240입니다

    못하는것을 할줄안다고 하는것은

    거짓말 이라 면접관들이 바로 눈치 챕니다

    사실대로 못하지만 배우는속도가 빠르다

    관심있는 부분이었다

    라는말이 더 좋다고 생각해요

  • 무조건 할수 있다고 하셔야죠 뭐 처음부터 잘하진 못하겠지ㅏㄴ 그래도 할수 있다고 하시고 해보고 노력하면 다 합니다 무조건 할수 있다고 하셔야합니다 정말 말도 안되는거 할수 있냐고히는거 아미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