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고혈압에 좋은 식단이 뭔지 궁금합니다.
제가 고혈압인건지 두통도 있고 현기증도 한번씩 나거든요 전에 헌혈하러 갔을때도 심박이 너무 빠르게 뛰고
혈압도 높은편이다 라고 해서 헌혈도 하지 못하고 그냥 집으로 돌아온적이 있고요 그래서 식단 자체를
바꾸는게 좋을거 같은데요 고혈압에 좋은 식단이나 음식등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먹지 말아야될 음식이나 이런게 있는건지도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고혈압을 가진분들은 나트륨함량이 높은 가공식품을 섭취하지않는것이 좋으며 칼륨이 풍부한 식품이좋습니다
칼륨이 풍부한 과일과 채소, 통곡물, 저지방 유제품, 생선, 견과류를 섭취하고, 나트륨, 설탕, 포화지방, 트랜스지방, 알코올 섭취를 제한하며, 규칙적인 운동과 스트레스 관리를 병행하면 고혈압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