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환자 식단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4.24
지중해식 식단을 한식에 어떻게 접목시키면 좋을까요?
지중해식 식단이 건강에 좋다고 들었는데,
저는 주로 한식을 좋아하다보니 조금 막막하더라구요...
한식에 접목시켜서 지중해식 식단을 하려면 어떻게하면 좋을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이정은 영양사blue-check
이정은 영양사23.04.24
안녕하세요.
지중해식 식단을 한식화하여 구성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지중해 식단은 신선한 채소, 과일, 견과류, 고기와 생선, 그리고 올리브 오일 등의 건강한 재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채소 요리: 한국의 대표적인, 다양한 채소를 이용하여, 샐러드, 구이, 볶음 등 다양한 요리를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시금치 볶음, 콩나물 무침, 호박 볶음 등이 있습니다.
생선 요리: 생선은 지중해 식단에서 중요한 재료 중 하나입니다. 한식에서도 다양한 생선 요리가 있으며, 대표적인 예로는 생선구이나 생선전, 생선조림 등이 있습니다.
올리브 오일: 지중해 식단에서는 올리브 오일을 많이 사용합니다. 한식에서도 올리브 오일을 사용하여 요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샐러드 드레싱으로 사용하거나, 파스타 소스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요즘에는 많이 사용하고 있는 방법입니다.
과일과 견과류: 지중해 식단에서는 과일과 견과류를 다양하게 섭취합니다. 한국의 대표적인 과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과, 배, 귤, 딸기 등이 있으며, 견과류로는 아몬드, 호두, 땅콩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재료들을 간식으로 먹거나, 요리에 활용하여 더욱 건강한 식사를 만들 수 있습니다.
양념과 향신료: 지중해 식단에서는 허브, 마늘, 양파 등 다양한 양념과 향신료를 활용하여 요리를 합니다. 한식에서도 대파, 마늘, 생강, 고추 등의 양념과 향신료를 이용하여 요리를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지중해식단에 한식을 접목시키려고 하면 거기에 맞는 음식 있어야 되는데 제일 근접한게 나물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나물도 반찬이 아닌 하나의 음식으로 만들어서 드셔 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