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사막위의오아시스
40대 성인 단백질은 하루에 얼마나 섭취해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탄수화물은 정말 건강을 위해 줄여야하는 필수요인인데요. 그래서 단백질을 더 찾게 되는데요.
그렇다면 40대 성인 단백질은 하루에 얼마나 섭취해야 할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40대 성인의 단백질 권장 섭취량은 체중과 활동 수준에 따라서 달라지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한국인 영양섭취기준에서는 성인의 경우 체중 1kg당 약 0.8~1.2g을 권장합니다. 예로 체중이 70kg이시라면 하루 약 56~84g정도가 권장량입니다.
하지만 40대 이후에는 근육량 감소, 기초대사량 저하가 시작되니 단백질을 조금 더 보강하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특히나 규칙적인 운동을 병행하신다면 체중 1kg당 1.2~1.6g, 근력 운동을 오래하시거나 활동량이 많은 분이시라면 2.2g까지도 허용이 됩니다.
체중 70kg 성인은 넉넉히 잡으면 100~120g까지 섭취하시는것이 근육 유지, 증량에도 도움이 되겠습니다.
단백질은 살코기, 생선, 두부, 달걀, 요거트, 콩류같은 다양한 식품에서 골고루 섭취하시는 것이 바람직 하겠습니다. 끼니당 하루 총단백질을 골고루 나눠서 섭취하시는 것이 단백질 흡수율이 올라가니 참조해주세요.
탄수화물은 줄이시더라도 정제 탄수화물 위주로 조정해보시고, 균형감이 있는 식단을 유지하면서 신장질환이 있으시다면 섭취량을 전문가와 상의 후 조정하시는 것이 안전하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안녕하세요! 40대 성인의 경우, 하루 단백질 섭취량은 체중 1kg당 1.0~1.2g 정도가 적당합니다.
예를 들어, 체중이 60kg이라면 60~72g의 단백질을 섭취하는 게 좋습니다. 근육 유지와 회복을 위해 고른 단백질원으로 섭취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