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약면으로 만들수있는 맛있는 음식추천!
제가 요즘 다이어트하겠다고 곤약면을1키로나 사버려서
어떻게해야지 안질리고 맛있게다먹을수 있을까욥??
소스같은것들도 저당으로 추천해주세용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영양사로서 곤약면 1kg을 질리지 않고 소비할 수 있는 저당 레시피들을 제안 드리겠습니다. 곤약은 식이섬유가 많고 칼로리가 상당히 낮아서 체중 감량에 좋지만, 단백질과 비타민의 영양소가 부족해서 부재료를 챙겨주셔야 영양 균형이 맞는답니다!
1 ) 스리라차 비빔면입니다. 제로 칼로리에 가까운 저당 스리라차 소스에 액상 알룰로스, 다진마늘, 식초를 약간만 섞어주시면 당류 걱정 없는 비빔장이 되는데, 여기에 닭가슴살을 찢고, 양배추와 깻잎, 그리고 삶은 달걀까지 얹으시면 포만감과 단백질을 모두 채우실 수 있답니다. 비*드(ㅂㅂㄷ)의 저당 비빔소스도 괜찮습니다.
2 ) 들기름 간장 국수도 있습니다. 저당 양조간장 1스푼에 들기름, 알룰로스 약간, 김가루를 넣고 비비신 후 삶은 달걀과 깨를 올리면 자극 없이 부드러운 별미가 완성됩니다.
3 ) 아시안 스타일의 저당 곤약 볶음면입니다. 올리브유를 두른 팬에 새우, 청경채, 버섯을 넣고 저당 굴소스, 치킨스톡으로 간을 하셔서 볶아내주시면 중식 요리처럼 드실 수 있습니다
시판 저당 고추장, 저당 굴소스, 스리라차, 비빔장, 알룰로스를 상비해 두시고 그날의 기분에 따라 소스를 조합해 보시길 바랍니다.
매일 색다른 맛으로 영양까지 챙기시며 곤약면 맛있게 소진하시길 바랄게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