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과일을 많이 섭취하면 당뇨에 걸릴 수 있나요?
당뇨가 있는 사람에게 과일을 먹지말라고 한다고 들었는데요.
그럼 당뇨환자는 단 음식은 절대로 섭취해서는 안되는건가요? 혹시 당뇨환자가 먹어도 되는 단 음식은 어떤게 있나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당뇨환자는
단 음식을 완전히 피하는 것이 아니라, 혈당 조절을 고려하여 적절한 양과 종류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과일은 자연당이 포함되어 있지만, 섬유질이 풍부한 과일은 혈당 상승을 완화할 수 있어 적당량 섭취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베리류나 사과와 같은 과일은 상대적으로 혈당 지수가 낮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으며, 인공 감미료를 사용한 저칼로리 간식이나 다크 초콜릿도 적당히 섭취할 수 있습니다. 결국, 당뇨환자는 식사 계획을 세우고 전문가와 상담하여 개인에 맞는 단 음식 섭취를 조절해야 합니다.
1명 평가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과일에는 식이섬유와 수분이 함께 함유되어있지만
과당 함량이 높아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 혈당을 높일 수 있으므로 유의해야합니다.
1명 평가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과일은 당분이 많다는 이유로 피해야 한다는 인식이 있지만. 모든 과일이 혈당에 나쁜 것은 아닙니다. 당뇨에 좋은 과일을 살펴보면. 블루베리. 딸기. 아보카도. 사과. 오렌지. 자몽. 레몬. 체리. 키위. 복숭아 등이 있으며. 과일 섭취는 식후 보다는 식사중. 또는 식사 전에 섭취하면 좋습니다.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