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환자 식단건강관리
화목한다람쥐109
화목한다람쥐10923.11.25
가래에 좋은 식단을 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요즘 감기가 걸려서 가래가 많이 끓는데요
가래를 좀 없애고 싶는데 가래에 좋은 음식을 먹고 싶습미다
가래에 좋은 식단좀 알려주세요
답변의 개수6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보통 가래가 있다는 것은 기침도 같이 동반이 되기 때문에 따뜻한 물을 꾸준이 아시고 매실이나 도라지 배 청으로
드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가래에 좋은 음식으로는 자몽, 레몬, 마늘, 허브, 무, 배, 생강, 매실, 모과, 대추 등이 있습니다.
1. 온수: 가래를 완화하는 데에는 따뜻한 물이나 차가 좋아요. 따뜻한 물에 꿀이나 레몬을 넣어 마시거나, 차를 끓여 마셔도 좋습니다.
2. 생강: 생강에는 항염증 효과가 있어 기침과 가래를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어요. 생강을 차나 음식에 넣어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영양소 풍부한 음식: 비타민 C를 많이 함유하고 있는 과일이나 채소, 아연을 포함한 식품은 면역력을 높이고 가래에 도움을 줄 수 있어요. 오렌지, 파인애플, 블루베리 등의 과일이나 브로콜리, 시금치 등의 채소를 섭취하세요.
4. : 충분한 물을 마시는 것도 가래를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여 가래가 건조해지는 것을 방지하세요.
5. 올리브 오일: 올리브 오일을 포함한 건강한 지방은 기관지를 부드럽게 해주고 가래를 완화할 수 있습니다. 조리에 올리브 오일을 사용하거나 음식에 추가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가래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식품으로는 사포닌이 풍부한 도라지, 열을 내려주는데 효능이있는 배 가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가래에 좋은 음식은 생강ㆍ꿀ㆍ레몬 ㆍ마늘ㆍ양파ㆍ강황ㆍ파인애플 ㆍ당근ㆍ아마씨ㆍ회향등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가래에 좋은 음식으로는 대표적으로 도라지, 배, 생강, 귤, 자몽이 있습니다.
도라지는 기관지를 촉촉하게 하고 가래를 삭히는데 도움이 되며, 배는 기침과 가래를 멎게 하는 역할을 하며, 생강은 가래를 삭히고 기관지 점막을 보호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귤과 자몽은 비타민 C가 풍부하여 면역력을 높이고 가래를 삭히는데 도움이 됩니다.
위와 같은 식품들을 차, 청, 절임 등 다양한 형태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