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어떻게 해야 살을 빨리 뺄수있을까요?
어떻게 해야 살을 빨리 뺄수있을까요 어떤 영양가있는 음식 먹고 빨리 뺄수있을까요 식단가 음식 양과조리방법 또 맛있게 먹을수있는 방법
알려주세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은 살을 빨리 빼기 위해서는 운동이 필수입니다.
그러고 난 뒤에는 식단 조절
그리고 불필요한 음식을 줄이는 방법도 필요합니다.
안녕하세요.
살을 빨리 빼기 위해서는 칼로리 적자를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즉, 섭취하는 칼로리보다 소모하는 칼로리를 더 많이 만들어야 하며, 식단 조절과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단 조절: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고, 단백질과 채소 섭취를 늘리세요.
음식 양과 조리방법: 한 끼 식사량을 줄이고, 튀김, 기름에 볶은 음식은 피하고, 조림, 구이, 삶기 등 칼로리를 낮추는 조리법을 활용하세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 다양한 식재료를 활용하고, 양념을 적게 쓰고, 향신료를 활용하세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단기적으로 다이어트를 계획중이시라면 탄수화물을 줄이고 단백질과 식이섬유위주로 식단을 구성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