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7.11
야식으로 감자 찐거는 안좋을까요?
안녕하세요.
4시쯤에 저녁먹고 운동하고 씻고 나오니 배가 너무 고프네요..
찐 감자 먹어도 될까요? 먹어도 된다면 효능?이유?는 무엇일까요?
먹지말아야 한다면, 그 이유도 알려주세요!!
아침 공복에는 먹으면 좋은 음식으로 알고 있는데
야식으로는 어떤지 궁금하네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김예은 영양전문가blue-check
김예은 영양전문가23.07.11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4시쯤에 저녁을 드시면 잠들기전애 배가 고프실것같네요. 자기직전이 아니면 감자 한두알은 괜찮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감자 같은 경우는 칼륨과 식이섬유가 있고 포만감이 있는 반면에 나트륨 배출도 도와주고
속이 편안하게 해주기 때문에 야식으로 괜찮아 보입니다.
그런데 너무 많이 드시지는 않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4시에 저녁을 먹고 운동한 후 배가 고플 수 있으며, 식사 후에 감자를 먹는 것은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감자는 탄수화물이 풍부한 음식으로써, 운동 후에는 식사를 통해 탄수화물을 공급하는 것이 에너지 회복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C, 비타민 B6, 칼륨 등의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영양 상태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감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소화에 시간이 걸리는 식품입니다. 이로 인해 일정한 시간 동안 포만감을 제공해주어 야식으로 적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야식으로 감자를 먹는 것은 개인의 식습관과 목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감자는 총 칼로리와 식사 조절에 유의해야 할 수도 있으며, 다른 영양소를 포함한 다양한 야식 선택에 고려해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