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가브리살제수스
가브리살제수스24.03.30
활성산소를 제거하기위한 간편식단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신체 노화 촉진에 활성산소가 한몫한다고 하는데
활성산소를 제거에 도움이 될만한 식단을 짜고 싶은데
어떻게 구성을 해야할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는 딸기 종류나
블루베리 머위 샐러리 오미자 마 등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활성산소를 제거하기 위한 간편한 식단은 채소와 과일, 통곡물, 콩류, 생선, 견과류를 포함합니다. 이러한 식품들은 비타민과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식단뿐만 아니라 규칙적인 운동, 금연, 절주, 충분한 수면 등의 생활습관 개선도 중요합니다. 또한 특정 질병이 있는 경우 식단 변경 전에 의사와 상의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