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가즈으앗
식용유로 계란이나 음식할때 식용유도 살이 많이 찌는 것에 속하나요!?
식용유로 계란이나 음식할때 식용유도 살이 많이 찌는 것에 속하나요!? 단백질섭취 및 다이어트 병행하는데 0칼로리 기름을 사야하나 싶어서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식용유는 지방이 많기 때문에 과다 섭취하면 살이 찔 수 있습니다. 식용유는 100g당 약 900kcal의 칼로리를 가지고 있으며, 이 중 대부분은 지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식용유를 많이 사용하면 섭취하는 칼로리와 지방이 많아져 체중 증가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다만, 식용유는 요리의 풍미를 높이고, 음식을 고소하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식용유를 완전히 배제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따라서 식용유를 섭취하더라도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식용유에도ㅜ어느정도 칼로리는 있기 때문에
(숟가락 하나에 100칼로리) 많이 드시는것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