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손파이
채택률 높음
몸에 좋은 기름?궁금합니다!!!!
다이어트 식단중에 몸에 좋은 기름?지방 먹으라고들 하는데요
올리브유? 어떤걸 머거야하나요?...
들기름도 상관없을까요?
제품 구매시 유의할사항과 하루 적정량도요!!
이외에 먹음 좋을 지방?어떤게 있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다이어트중 건강한 지방 섭취는 필수죠!
올리브유는 가장 등급이 높은 엑스트라버진이면서 냉압착 표시가 있는 제품을 골라보시길 바랍니다.(생식용은 산도는 0.1~0.3% 정도를 권장드립니다) 불포화지방산이 많아서 대사 촉진과 혈관 건강에 좋답니다. 들기름도 정말 좋죠! 식물성 오메가3가 많아서 염증 완화에도 좋거든요. 그러나 열에는 약해서 볶지 않고 짠 국내산 생들기름을 추천드리며, 구매 후에는 꼭 냉장 보관을 추천드립니다.
제품 구매시에는 빛에 의한 오일 변질을 막아주는 어두운 유리병(차광)에 담긴 제품인지 꼭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하루 적정량은 1~2스푼(약 15~30ml)내외가 적당하겠습니다. 몸에 아무리 좋아도 기름은 기름이다보니 칼로리가 높아서 과유불급이랍니다.
이 외에 식단에 챙기기 좋은 건강한 지방으로는 아보카도, 아몬드, 호두같은 견과류, 연어, 고등어, 삼치, 꽁치같은 등푸른 생선이 있답니다.
이런 자연식품으로 지방을 섭취해주시면 포만감도 오래 지속되니 지치지 않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채택 보상으로 145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이정은 영양사입니다.
건강한 지방 섭취를 위해서는 엑스트라 버진 올르비유와 들기름 같은 냉압착 제품을 갈색병에 담긴 것으로 구매하여 냉장 보관하고, 가급적 가열보다는 조리 마지막이나 샐러드에 하루 1~2큰술 이내로 생으로 곁들이며, 아보카도나 견과류를 함께 호라용하면 혈관 건강과 포만감을 효과적으로 챙길 수 있습니다.
• 좋은 기름은 산패를 막는 보관이 핵심이며, 하루 1~2큰술을 생으로 섭취하는 것이 영양 흡수와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