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길이빛나
길이빛나24.04.17
먹으면 몸에 좋은 기름도 있나요??
보통 소고기 먹을 때 기름이나
돼지 기름, 튀길때 쓰는 기름 등
먹으면 비만, 성인병을 유발하고
몸에 안좋다고 하잖아요??
그렇다면 몸에 이로운 역할을 하는
기름 종류도 있나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우리 몸에 이로운 좋은 기름은 식물성 기름으로 불포화지방산 함량이 높아요. 올리브유. 견과류유. 아보카도유. 무항생제 라드유 등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보통 기름에도 종류가 있습니다. 우리가 나쁜 기름이 라고 하면은 대부분 포화지방을 말하는 것이고, 지방 중에서도 불포화지방산은 그래도 좋은 지방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오리 기름에서 나오는 기름이 대표적 입니다.
• 안녕하세요.
소고기를 조리할 때 사용되는 기름, 돼지 기름, 튀김용 기름 등은 과다 섭취 시에는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포화 지방과 트랜스 지방이 풍부합니다.
그러나 올리브 오일, 아보카도 오일, 들깨 기름, 해바라기 기름, 참기름과 같은 불포화 지방이 풍부한 기름들은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심혈관 건강을 증진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이러한 건강한 기름들은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좋은' 콜레스테롤을 높여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며, 항염증과 항산화 효과도 있어 노화를 방지합니다.
그러나 이런 기름도 적당한 양을 유지하고, 고온 조리를 피하며, 요리 용도에 맞게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