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식습관이 치매 발병에 도움이 예방이 된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저는 밥을 빨리 먹는 편입니다. 여러분은 어떤 식습관을 가지고 계세요?
음식을 꼭꼭 씹어 먹으면 치매 발병 위험을 낮출 수 있다고 합니다. 턱을 움직일 때 뇌로 가는 혈류가 늘어납다고 합니다. 이때 뇌에 많은 양의 산소를 공급할 수 있어, 기억력과 집중력이 향상돼 치매가 예방이 되고. 실제로 일본 규슈대 연구팀은 음식을 잘 씹지 않는 습관이 뇌의 혈액순환을 더디게 해 혈관성 치매 발병 위험을 키운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고 전해 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음식을 씹을 때는 입술을 다물고 충분히 씹는다면 다. 최소 음식을 한 입 먹을 때마다 최소한 32회 이상 천천히다면 치매 발병에 좋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저는 밥을 빨리 먹는 편입니다. 여러분의 식습관을 어떤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음식을 잘 씹는 것이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는 흥미로우며 음식을 충분히 씹으면 뇌로 가는 혈류가 증가하고, 기억력과 집중력 향상에 기여할 수 있다는 점에서 중요한 식습관입니다.
저는 식사 시 다음과 같은 식습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천천히 씹기: 음식을 충분히 씹어 소화와 영양 흡수에 도움을 줍니다.
식사에 집중하기: TV나 스마트폰 없이 식사에 집중하여 식사를 더 신경 써서 즐깁니다.
적절한 양: 식사량을 조절하여 과식을 피하고, 규칙적으로 식사합니다.
여러분도 천천히 씹어 먹는 습관을 들이면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