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신중투자
신중투자23.10.18
뱃살을 빼는 가장 효과적인 식단 추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50대초반의 남성입니다. 요즈음 뱃살이 나오고 있어서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습니다. 뱃살을 빼는 가장 효과적인 식단은 무엇이 있을까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뱃살을 빼는 가장 효과적인 식단 구성으로는,
칼로리 적정 섭취: 뱃살을 빼기 위해서는 전체적인 칼로리 섭취를 줄이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하루 권장 칼로리 섭취량을 500~1000kcal 정도 줄이면 일주일에 0.5~1kg 정도의 체중 감량이 가능합니다.
단백질 충분 섭취: 단백질은 포만감을 주는데 도움이 되며, 근육량을 유지하는데 필요합니다. 하루 권장 단백질 섭취량은 체중 1kg당 1.2~1.5g입니다.
섬유질 풍부한 음식 섭취: 섬유질은 포만감을 주는데 도움이 되며, 장 건강에도 좋습니다. 하루 권장 섬유질 섭취량은 25~35g입니다.
정제 탄수화물과 설탕 제한: 정제 탄수화물과 설탕은 혈당을 급격히 상승시켜 체지방으로 축적될 수 있습니다.
건강한 지방 섭취: 건강한 지방은 포만감을 주는데 도움이 되며, 심혈관 건강에도 좋습니다.
50대 남성의 경우, 하루 권장 칼로리 섭취량은 약 2000kcal로, 하루에 1500~1700kcal 정도의 칼로리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체중이 어느 정도인지 모르겠지만 몸에 체지방이 많이 있다고 생각하시면 간헐적 단식을 추천 드립니다 8시간 의 식사 시간과 16 시간에 공복 시간만 가지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복부비만에는 코어를 단련시키는 근력운동과함께 비정제탄수화물, 단백질, 식이섬유 위주의 식사를 하시길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