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단단한흑로182
단단한흑로18223.03.16
과일도 혹시 살이 많이 찌나요?
과일도 많이 먹으면 살이 많이 찌나요? 찐다고 들었는데 그래도 고기나 이런음식보다는 덜하지 않나요? 과일을 좋아하는데 이거 때문에 살찌나해서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다른 기름진 음식이나 여러가지 것들 보다는 과일이 덜 찌기는 하지만
아무래도 당분이 있다 보니 많이 드시면 살이찌게 됩니다.
하루 권장량을 드시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
과일도 많이 먹으면 살이 찌게 됩니다.
과일에는 포도당, 과당, 자당이라는 당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탄수화물의 조성은 과일의 종류에 따라 다릅니다만, 탄수화물은 원칙 「1g=4kcal」의 에너지원이 됩니다.
당도가 높은 과일 일수록 칼로리가 높습니다.
수박 2쪽 100g에 31kcal
귤 2개 100g에 38kcal
복숭아 1/2개 100g에 34kcal
바나나1개 100g에 93kcal
파인애플 2쪽 100g에 23kcal
망고 100g에 68kcal
딸기 5개 100g에 26kcal
사과 1/2개 100g에 49kcal
배 1/4개 100g에 39kc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