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화려한천산갑296
화려한천산갑29623.05.18
참기름의 하루 섭취량을 얼마로 하면 좋을까요?
참기름이 우리몸에 아주 유효한 성분들이 많이 들어있다고
보니다 많이 먹어면 부작용이 없는가요?
하루 건장 섭취량을 얼마로 하면 될까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지현 영양사입니다. 참기름 하루 권장량은 3스푼 정도라고 합니다.
참기름 많이 먹을 경우 몸에 염증을 유발할 수 있고, 위암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칠 수 있다고 합니다.
• 안녕하세요.
참기름도 기름이기 때문에 많이 섭취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하우에 3스푼 정도가 적당하며, 과다하게 먹으면 몸에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참기름에 풍부한 오메가 6는 섭취량이 너무 많아질 경우 오히려 몸에 염증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위암에 치명적이 되는 기름으로 선택되기도 하였으며, 좋지 않은 영향이 있다고 알려져 있기도 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참기름이나 들기름 같은 경우는 우리 몸에 좋은
음식이다 보니 그냥들을 많이 드시는데 하루 섭취량 있습니다. 대략적으로 1.6 ml 정도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