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여름 보양식은 좀 다른 음식은 없을까요?
보통 여름 보양식은 딱 정해져 있는 느낌이 드는데요
삼계탕 아니면 장어 정도로 정해져 있는 느낌인데
이 두 음식 말고 다른 보양식은 없을까요
삼계탕이랑 장어만큼 영양가도 많고
보양도 되는 그런 음식이요
있다면 알려주시면 감사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여름 보양식으로 삼계탕과 장어 외에도 다음과 같은 음식들이 좋습니다:
전복죽: 전복과 쌀로 만든 영양가 높은 죽.
쇠고기 미역국: 쇠고기와 미역을 넣어 깊은 맛을 낸 국.
닭가슴살 샐러드: 단백질이 풍부하고 가벼운 식사.
두부 요리: 두부를 이용한 간단하면서 영양가 있는 요리.
이 음식들은 여름철에도 시원하고 건강하게 보양할 수 있는 좋은 선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