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꽤즐거워하는산호
변이형협심증운동법과영양제추천요망
오늘 변이형헙심증확증을 받았습니다ㆍ맨붕이 오고 난감한데 이상태서 운동은 어떻게하면 될지ㆍ그리고 영양제는 어떤걸 섭취해야할지 궁금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변이형 협심증은 혈관 경련으로 인해 발생하는 일시적인 심장 통증이며 운동과 영양제에 대해 몇 가지 권장 사항을 드리겠습니다.
운동법:
• 가벼운 운동부터 시작하세요. 예를 들어, 걷기, 가벼운 자전거 타기 등이 좋으며 심박수가 급격히 오르지 않도록 저강도 운동을 선택하세요.
• 운동 전 심장 상태를 점검하고, 의사와 상담 후 운동 계획을 세우세요.
• 운동 중 통증이나 불편함이 느껴지면 즉시 멈추고, 전문가와 상담하세요.
영양제:
• 오메가-3: 심혈관 건강에 좋으며 염증을 줄이고, 혈액순환을 돕는 역할을 합니다.
• 마그네슘: 혈관 경련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비타민 D: 심혈관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변이형 협심증은 약물 치료가 필요한 경우가 많으므로, 약물과 영양제를 동시에 복용하기 전에 반드시 의사와 상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