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거대한향고래93
아침에 감자 고구마 식단은 어떨까요?
오전에 밥대신 감자나 고구마로 먹는건 영양이나 다이어트에 어떨까요? 제가 감자 고구마 좋아하기도 하고요 전날 쪄넣고 먹으면 간단하더라고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감자와 고구마는 둘 다 탄수화물이 많은 식품입니다. 다이어트에 굳이 따지자면 고구마가 좋습니다. 고구마는 감자보다 gi계수가 낮기 때문입니다.
GI(Glycemic Index)는 혈당 상승 지수로서, 1~100의 범위로 표현됩니다. 100에 가까울수록 혈당 상승률이 높은 식품이며, 1에 가까울수록 혈당 상승률이 낮은 식품입니다.
또한, 고구마는 감자에 비해 섬유질과 베타카로틴 등의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이러한 영양소는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뿐 아니라, 식사 후 장기적인 포만감을 유지하는 데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감자와 고구마는 모두 건강한 식습관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올바른 조리 방법으로 섭취하고 적당한 양을 유지한다면, 두 식품은 영양소가 풍부하고 맛도 좋으므로 다이어트나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침을 안드시는것 보다는 훨씬 좋습니다.
드신다면 감자보다 섬유질이 더 많이 고구마를 더 추천 드려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