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수요일
바나나는 어떻게 먹어야되는 과일인지
바나나는 어떻게 먹어야 되는 과일인가요? 바나나는 신선할때 먹어야 좋은과일인가요? 아니면 후숙으로 익혀서 먹어야
좋은 과일인가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1.덜익은 바나나 : 소화가 잘 되지 않을 수 있지만. 저항성 전분이 풍부하여 장건강에 좋습니다.
2 적당히 익은 바나나 : 당도가 높아 달콤하고 소화가 잘 되며. 일반적으로 가장 맛있게 즐길수 있는 상태입니다.
3.많이 익은 바나나 : 당도가 매우 높고. 식감이 부드러워 소화가 약한 사람에게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바나나는 후숙할수록 당분이 높아지는 열대과일로
맛있게 먹기 위해서는 적당히 후숙하여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바나나는 후숙과일로 초록색은 탄닌과 저항성 전문이 많아 변비 유발 가능성이 있으며 노란색은 단맛 증가, 소화가 쉬우며 갈색반점이 생기면 항산화 성분이 올라가 소화가 더 쉬워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