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찬란한칠면조196
돼지고기 구우면 중량 + 단백질 함량 변화 질문
안녕하세요
고기를 구우면 수분 + 지방이 녹아서 중량이 약 50%정도 줄어 드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궁금한 점이 돼지고기 후지살을 예로 100g당 단백질이 약20g 으로 알고 있는데
1. 위의 단백질 함량은 생고기 상태의 함량인 거 같은데 구워서 중량이 약 50%줄어든 후지살에도 단백질 20g이 보존되나요 ?
아니면 중량이 줄어들 걸 생각해서 단백질 약 20g을 섭취하려면 생후지살 200g을 구워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2. 어떤 글에서는 고기는 구우면 단백질 함량이 오히려 조금 높아 진다고도 하던데 맞는 이야기인가요 ?
식단에 후지살을 추가하려고 하는 거라 전문적인 답변이 필요합니다
부탁드립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건강관리사 자격증 보유, PT 트레이너 출신 영양사입니다.
굽는다고해서 단백질 함량이 줄어드는것이 아니기에 20g을 섭취하기위해서 후지살 100g을 드시는것이 맞습니다.
함량이 높아진다고 하는것은 고기의 수분이 줄어들면서 함량이 퍼센트적인 측면에서 높아지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