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Ditto
Ditto24.02.26
견과류 중에 특히 다이어트에 좋은 견과류는?
견과류마다 다양한 특징이 있는 걸로 아는데, 견과류 중에서도 특히 다이어트할 때 꾸준히 먹으면 도움이 되는 견과류가 있을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견과류는 아몬드, 호두, 피스타치오, 캐슈넛, 마카다미아넛 등을 추천드립니다.
위의 견과류들은 각각의 영양성분이 다르지만, 칼로리가 낮고 영양소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유지하면서 영양을 공급합니다.
그러나, 과다 섭취 시 체중 증가 가능성이 있으므로 하루 권장 섭취량을 지키고, 충분한 물을 함께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견과류는 간식 대체나 샐러드, 요거트 토핑, 스무디 재료 등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기본적으로는 견과류 자체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게 대부분 입니다 너무 당분이 많이 있지 않은 아몬드 호두 피스타치오 등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견과류 중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견과류로는 아몬드, 호두, 땅콩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