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결혼하고싶어미쳐날뛰는독거노총각
장에 좋은 음식들은 무엇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결혼하고싶어미쳐날뛰는독거노총각입니다.
제가 스트레스성 장염도 굉장히 자주 걸리고 장에 염증 반응이 엄청 많이 일어납니다. 혹시 장에 염증 완화에
좋거나 장 건강에 좋은 음식들이 무엇이 있을까요? 유산균도 자주 챙겨먹는데 장에 탈이 자주 나네요..
잘 아시는 분은 답변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미리 감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장 건강에 좋은 음식으로는 발효식품(김치, 요거트), 식이섬유가
풍부한 귀리, 콩, 과일, 채소, 오메가3 지방산이 포함된 연어와 아마씨, 항산화 성분이 많은 블루베리와 시금치가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음식은 장내 미생물 균형을 유지하고 소화 기능을 개선하며 염증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으며, 균형 잡힌 식사를 통해 장 건강을 증진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유산균을 장 챙겨드시는데도 장에 탈이나면
유산균을 바꿔보시는 것은 어떠신지요?
제조사마다 사용하는 유산균이 조금씩 다릅니다.
두번째로, 식이섬유가 다량 함유된 식품이 도움이 됩니다. 잡곡밥, 견과류, 미역 등이 있습니다. 이들은 장건강 뿐만 아니라 장내 미생물의 환경을 개선하고, 배변활동에 도움이 됩니다.
세번째로, 유산균에 추가로 "식이섬유"함유 건강기능식품의 섭취입니다. 이는 유산균의 먹이도 동시에 주는 개념이기 때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네번째로, 발효식품의 섭취입니다. 김치, 된장, 청국장, 요거트 등 입니다. 유산균이 다량 들어있는 식품입니다.
제가 드리는 팁이 도움되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장에 좋은 음식으로. 요거트. 김치. 귀리. 바나나. 사과. 녹차. 마늘. 렌틸콩. 생강. 아보카도. 브로콜리 등이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장 건강에 도움을 주기 위해서는 요거트 등 유익한 유산균을 위한 먹이 섭취가 좋으며
익힌 야채섭취를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