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와일드한파랑새192
소화효소고르는법 역가수치궁금해요
소화효소 구매전인데 역가수치가 중요하다고 해서요
무조건 역가수치높은게 좋은가요 500000만 넘으면 충분한 건가요?
고르는 팁좀 알려주세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소화효소를 고를 때 역가수치는 중요한 요소이지만 단순히 역가가 높다고 무조건 좋은 것은 아닙니다. 역가수치는 효소의 활성 정도를 나타내며 높은 역가는 더 많은 효소 활동을 한다는 의미인데 너무 높으면 소화기관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효소를 고를 때 중요한 건 필요한 효소의 종류입니다. 예를 들어 단백질 소화가 필료하면 프로테아제, 탄수화물을 소화하려면 아밀라제, 지방을 소화하려면 리파제가 포함된 제품을 선택하는 게 좋습니다. 500,000 역가 정도면 대부분의 경우 충분하지만 개인의 소화 문제나 필요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