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빼어난말똥구리153
빼어난말똥구리15323.01.25
다이어트를 위한 흰쌀밥 안먹기
흰쌀밥이 탄수화물이라, 쌀밥만 안먹어도 살이 빠진다는데 맞는 말인가요?
그러먼 흑미나 잡곡밥은 괜찮은가요?
밥보다는 반찬류를 많이 먹으면 건강에는 이상이 없을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보통 흰밥들은 소화가 느리고 흡수가 될때 당분으로 흡수가 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좋지 않다고 합니다.
그러나 잡곡밥은 당분으로 흡수되는것을 방해를 해서 흡수가 되지 않기때문에
다이어트에는 잡곡밥을 드시는겁니다.
• 안녕하세요. 최상환 영양사입니다.
도정이 된 쌀밥보다는
도정이 덜 된 쌀(현미)등이 공복감을 줄이고
체중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반찬류를 더 먹어도 되냐고 물으셨는데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적당량 드시는것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