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고혈압에 좋은 식단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얼마전에 고혈압 진단을 받았습니다. 고혈압에 좋은 식단이 따로 있을까요? 주의해야할 점이 있다면 그것도 알려주시면 좋겠습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고혈압에는 DASH 식단이 대표적입니다.
채소, 과일, 통곡물, 저지방 단백질(생선, 콩류, 닭가슴살)을 충분히 섭취하시고, 나트륨은 하루 2g 이하로 줄이는 것이 핵심이 되겠습니다.
가공식품, 라면, 햄, 소시지, 짠 반찬은 피하시고 대신 허브, 레몬으로 간을 조절하시길 바랍니다.
포타슘, 마그네슘이 풍부한 바나나, 시금치, 두부도 도움이 되겠습니다.
참조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